• 2023. 4. 17.

    by. 라이프 어드바이저

    등산 코스 추천
    국내 등산코스 추천

    5월 등산 코스 추천, 서울 등산 코스, 국내 등산코스 추천 포스팅 입니다.

    5월은 날씨가 따듯하고 아름다운 꽃들이 만개하는 계절로 국내에서 등산을 하기에 가장 완벽한 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5월의 등산 여행에 적합한 지역 다섯 곳과 명산 다섯 곳을 추천하고, 필요한 등산 준비물과, 장비, 안전에 대한 주의사항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차

    1. 강원도 설악산 국립공원

    2. 경상남도 지리산 국립공원

    3. 북한산 국립공원

    4. 제주 한라산 등산코스

    5. 경상남도 가야산

    6. 마무리

    1. 강원도 설악산 국립공원

    설악산 국립공원은 오색코스, 공룡 능선 코스, 울산바위 코스, 백담사 코스, 비룡폭포 코스 등 다양한 풍경과 초보자 부터 등산 고수분들의 여러 수준에 맞는 다양한 산책로가 준비되어 있어 국내에서 인기 있는 등산지입니다. 5월은 국립공원의 푸른 산과 맑은 계곡을 볼 수 있는 울산바위 코스나 비선대 계곡을 하이킹하기에 완벽한 시기입니다. 필수 등산 장비: 안전한 등산화, 등산용 폴, 등산 가방, 헤드램프 또는 손전등, 충분한 물, 자외선 차단제, 방충제. 안전 팁: 어려운 코스의 등산을 시작하기 전에는 기상 상태를 꼭 확인하고 옷을 잘 챙겨 입으세요. 야생동물을 만나게 되면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고, 지정된 산책로에 머물러 주세요, 등산중에는 항상날씨 변화에 대비해야 합니다.

    2. 경상남도 지리산 국립공원

    지리산 국립공원은 한국에서 가장 큰 국립공원이며 지리산 등산코스도 칼바위 코스, 지리산 노고단 코스, 지리산 백무동 코스, 천왕봉 코스등 등산객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종류의 등산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국립공원에는 한국 3대 계곡 중 하나인 칠선계곡, 천왕봉 등산로와 노고단 등산로를 즐기기에 가장 적합한 달입니다. 필수 등산 장비: 안전한 등산화, 등산용 폴, 등산 가방, 헤드램프 또는 손전등, 충분한 물, 자외선 차단제, 방충제. 안전 수칙: 긴 코스를 등산할 때는 음식을 한꺼번에 너무 많이 섭취하지 말고 조금씩 나눠서 섭취합니다. 길을 잘못 들었을 때는 내가 아는 위치로 돌아가서 다시 위치를 확인합니다.

    3. 북한산 국립공원

    북한산 국립공원 서울에서 쉽게 접근이 가능해 혼잡한 도시를 벗어나 자연환경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등산 코스입니다. 5월은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과 전경을 볼 수 있는 백운대코스와 인수봉 코스가 인기가 많습니다. 필수 등산 장비: 안전한 등산화, 등산용 폴, 접지력 좋은 장갑, 등산 가방, 헤드램프 또는 손전등, 충분한 물, 자외선 차단제, 방충제. 안전 팁: 백운봉 암문에서 백운대까지 500M가량은 산세가 가파르고 바위가 많은 지형이 있는 코스에서는 다리를 다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 제주 한라산 등산코스

    제주 한라산국립공원은 화산이 만들어낸 장관과 다양한 동식물로 제주도를 방문하는 여행객에게 가장인기 있는 등산지입니다. 5월은 제주도전경과 제주도 해안선을 볼 수 있는 어리목탐방로와 관음사 코스를 즐기기에 완벽한 시기입니다. 필수 등산 장비: 안전한 등산화, 등산용 폴, 접지력 좋은 장갑, 등산 가방, 헤드램프 또는 손전등, 충분한 물, 자외선 차단제, 방충제. 안전 팁: 한라산은 반드시 지정된 등산로만 이용해야 합니다. 계절별로 통제시간이 다르니 등산 준비를 하실 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5. 경상남도 가야산

    가야산맥은 합천에 위치한 산으로 남산제일봉의 놀라운 풍경과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등산객에게는 덜 알려진 등산지입니다. 5월은 해인사, 심원사 등 사찰의 아름다운 모습을 제공하는 가야산 등산로나 금오산을 등산하기에 가장 완벽한 시기입니다. 필수 등산 장비: 좋은 등산화, 등산용 폴, 데이팩, 헤드램프 또는 손전등, 충분한 물, 자외선 차단제, 방충제. 필수 등산 장비: 안전한 등산화, 등산용 폴, 접지력 좋은 장갑, 등산 가방, 헤드램프 또는 손전등, 충분한 물, 자외선 차단제, 방충제. 안전 팁: 가야산도 북한산과 마찬가지로 산세가 가파르고 바위가 많은 지형이 있는 코스에서는 다리를 다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6. 마무리

    결론적으로, 오늘 소개해드린 추천 등산코스는 5월에 여행하면서 등산을 즐길 수 있는 5대 등산 코스입니다. 여러분이 숙련된 등산객이든 초보자이든, 추천해 드린 여행지의 산은 놀라운 풍경과 다양한 산책로, 그리고 아름다운 한국 고유의 사찰등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놀라운 경관을 선사할 것입니다. 5월에는 한국에서 가장 멋진 등산코스의 정상에 올라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