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4. 17.

    by. 라이프 어드바이저

    부산 남포동 여행 추천코스
    남포동 놀거리, 부산여행 코스

    부산은 맛집이 많아서 먹거리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보통 부산하면 해운대, 광안리, 서면 등으로 2박 3일 여행을 많이 갑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국제시장, 깡통시장, 자갈치시장등이 있는 부산 남포동의 놀거리, 맛집 먹거리, 볼거리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남포동 소개

    2. 남포동 문화

    3. 남포동 놀거리

    4. 남포동 추천 먹거리

    5. 남포동 교통 정보

    6. 마무리

    1. 남포동 소개

    부산의 대표 관광지인 남포동은 여행 콘텐츠가 많은 관광명소입니다. 남포동은 부산항 가까워 국내외 수출입이 활성화된 항구로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자갈치시장, 국제시장, 부산 깡통시장 등 부산을 대표하는 시장들이 위치하고 있어서 놀거리와 맛집이 많아 부산 여행을 여행한다면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입니다. 또한 부산 호텔, 모텔, 게스트 하우스 등 여러 가지 숙소가 많이 준비되어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광안대교, 부산타워 등 여러 명소가 있어서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남포동은 밤이 되면 포장마차가 열리고 화려한 불빛으로 가득 차 부산 특유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부산 여행을 하면서 가장 필요한 부산타워 티켓, 문화마을 티켓, KTX 티켓등 할인쿠폰을 이용해서 여행하면 조금더 저렴하게 여행이 가능합니다.

    선착순 할인쿠폰 보실수 있도록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소진되기 전에 확인해보세요.

     

    부산여행
    부산 여행 할인쿠폰 모아보기

    2. 남포동 문화

    남포동은 많은 공연과 축제가 열려서 놀거리가 충분한 곳입니다. 매년 11월 부산 국제영화제가 열리고, 국내 해외 할것없이 훌륭한 작품들을 상영해 줘서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또 부산 국악제, 부산 불꽃축제 등도 열리는 곳입니다. 대표적인 문화시설로는 부산 시립극장, 부산 미술관, 국립해양 박물관이 위치해 있습니다.

    3. 남포동 놀거리

    1) 자갈치 시장 대표적인 놀거리로는 남포동 자갈치 시장이 있습니다. 남포동 자갈치에는 비프광장, 자갈치 시장 꼼장어등이 유명하고 부산의 여러 시장중 부산을 대표하는 전통 시장으로 유명합니다. 국제시장, 부평깡통시장 등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서,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부산의 여행지입니다.

     

    2) 부산 타워(남포동 다이아몬드 타워) 부산 전경, 야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로 유명합니다. 용두산 공원 부산타워 전망대 꼭대기에서는 부산시내 전경과 부산항, 부산의 해안선등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3)흰여울문화마을 흰여울 문화마을은 다양한 예술작품을 감상하고, 수제 맥주를 먹을 수 있고 술을 먹지 않는다면 평화롭고 분위기 있는 카페에서 커피를 먹으며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여행 중 힐링을 원하거나 아기자기한 포토존을 원한다면 추천하는 부산의 명소입니다.

     

    4) 부산 깡통시장 야시장에서 여러 가지 음식을 먹는 먹거리 투어를 원한다면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서울에는 없는 음식들도 맛볼 수 있고 부산의 대표음식인 부산어묵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시장이 깡통모양으로 설계되어 독특한 분위기가 살아 있습니다. 부산 깡통시장은 다양한 선물등도 구매가 가능해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시장입니다.

    *부산 여행을 하기전에 입장권등을 미리 예약하고 할인도 받을수 있습니다.

     

    ▶부산 남포동 놀거리 목록 및 할인받는 방법◀

    4. 남포동 추천 먹거리

    남포동의 많은 시장중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을 몇 개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자갈치시장 - 씨앗호떡, 할매가야밀면, 꼼장어, 자갈치시장 국밥

    깡통시장 - 부산오뎅, 매운 어묵, 물떡, 비밤당면 부산

    비프광장 - 비빔당면, 납작만두, 빈대떡

    5. 남포동 교통 정보

    지하철 이용하기 부산역 지하에 위치한 1호선(빨간색)에 탑승하여 남포동역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지하철 이용 시간은 평일과 토요일은 5시 20분부터 12시 10분까지, 일요일과 공휴일은 5시 40분부터 12시 10분까지 운행됩니다.

     

    버스 이용하기 부산역 버스터미널에서 41번 버스를 타고 남포동 버스정류장 하차하시면 됩니다. 소요 시간은 15~20분입니다. 버스 이용 시간은 5시부터 23시까지 운행됩니다.

    이 외에도 카카오 택시, 일반 택시 등을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6. 마무리

    오늘은 남포동 놀거리, 맛집등의 내용을 공유드렸습니다.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드리는 곳, 남포동! 다양한 문화와 먹거리, 쇼핑 등 즐길 거리가 많은 남포동에서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