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4. 15.

    by. 라이프 어드바이저

    태국 송크란 축제 페스티벌
    태국 송크란 축제

    태국 여행, 송크란 축제, 송크란 준비물, 태국여행 정보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송크란 축제는 태국의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 입니다, 매년 4월 중순에 열리고 코로나 이후 2023년 처음으로 열립니다. 송크란은 물로 더위를 날려버리는 전통적인 물놀이 축제이며, 태국뿐 아니라 전 세계의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아주 큰 규모의 축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태국여행 송크란 축제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송크란 축제

    2. 송크란 축제의 역사

    3. 송크란 축제 즐길거리

    4. 송크란 축제 장소

    5. 송크란 축제 준비물

    6. 송크란 축제를 즐기기 위한 꿀팁

    7. 송크란 축제 주의사항

    8. 마무리

     

    1. 송크란 축제

    송크란축제는 태국의 전통적인 물놀이 축제입니다. 태국 여행 추천 축제 송크란은 태국에서 매년 4월 중순에 열리며, 태국어로 "สงกรานต์"(쏭끄란)이라고 발음합니다. 축제는 일반적으로 3일간 진행되며, 매해 한국 여행객을 포함한 전 세계의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하여 즐기는 세계적인 물총 축제입니다.

     

    2. 송크란 축제의 역사

    송크란 축제의 역사는 태국의 오래전 신앙과 연관이 있습니다. 옛날부터 태국에서는 물을 축복과 정화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태국 축제 송크란은 이러한 민속적인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3. 송크란 축제 즐길거리

    송크란 축제는 물총, 물놀이뿐만 아니라, 태국 전통 의상인 ​추타이를 입고 춤을 추는 축제이기도 합니다. 촛불, 향 등을 들고 성지를 순례하는 다양한 행사 활동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즐길거리 중에서도 물놀이는 축제의 핵심이고, 태국 현지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이 모여 활발하고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에게 물총을 쏘거나 물을 뿌리며 즐길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 승려에게는 물을 뿌리거나 물총을 쏘면 안 됩니다.)

     

    4. 송크란 축제 장소

    송크란 축제는 태국의 전 지역에서 즐길 수 있지만,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송크란 축제 장소는 바로 카오산로드 입니다. 카오산로드는 방콕의 중심에 위치한 장소로 클럽,펍,식당,마사지샵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펜데믹 이전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송크란 축제를 즐기기 위해 카오산로드로 모였습니다. 방콕의 카오산 로드는 축제 를 가장 재미있고 화끈하게 즐길수 있는 곳으로, 물총 싸움을 비롯한 여러 가지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카오산로드는 다양한 맛집과 술집이 모여 있는 지역으로, 축제를 즐기는 이들에게 다양한 태국 음식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장소입니다.

     

    5. 송크란 축제 준비물

    태국 송크란 축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축제에 맞는 편안하고 독특한 옷과 물총이 필요합니다. 축제 의상은 태국 전통복도 괜찮고, 코스프레 의상도 추천합니다. 거의 대부분 밝고 화려한 문양이 들어간 옷을 입고 축제를 즐깁니다. 물놀이 장비는 비눗방울 총, 물풍선, 물총 등이 있으며, 축제를 하는 동안 카오산 로드나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축제에 참여할 때는 태국 문화를 훼손하거나 남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6. 송크란 축제를 즐기기 위한 꿀팁

    송크란 축제를 즐기기 위한 꿀팁으로는, 축제 시작 전에 축제 장소를 미리 확인하고 숙소에서 축제 장소까지 이동하는 방법을 미리 알아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축제를 즐길 의상과 물총을 한국에서 미리 준비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축제장에서는 보통 맛있는 음식과 맥주, 칵테일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축제를 즐기면서 카오산 로드에서 똠양꿍, 팟타이등 태국 전통 음식을 즐기는 것도 여행의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송크란 축제 중에는 물을 엄청나게 맞기 때문에, 핸드폰이나 카메라 등 전자기기는 가져가지 않거나 방수팩을 이용해서 확실히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7. 송크란 축제 주의사항

    첫째, 축제 중에 승려들에게는 물을 뿌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상식적으로 여행객들이 기분 나빠할 수 있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두 번째, 송크란 축제 중 바닥이 미끄러워서 넘어짐 등의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신발이나 슬리퍼를 꼭 착용하시고, 안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세 번째, 축제 중에는 계속 물놀이를 하기 때문에 귀중품, 핸드폰, 카메라, 여권 등 젖으면 안 되는 물건들은 미리미리 체크해서 챙겨두셔야 합니다. 전자기기가 물에 젖거나 파손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네 번째, 축제를 즐기다가 흥분한 외국인들이 물을 너무 많이 뿌려서 시야가 가려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른 여행객들과 부딪히거나, 같이 여행을 간 그룹에서 낙오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한 곳에서 계속 서서 축제를 즐기기보다는 여러 장소로 이동하면서 송크란 축제를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태국에는 음주와 금연 규칙이 있으므로, 이를 잘 체크해서 규정을 지켜야 합니다. 즐겁고 신나는 분위기이지만, 말씀드린 주의사항과 규칙들을 잘 지켜서 안전한 여행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8. 마무리

    태국의 4월 축제인 송크란 축제는 태국에서 가장 대표적인 축제이며, 태국 전통문화와 함께 현대적인 물놀이 문화를 합쳐놓은 축제입니다. 매해 전 세계의 많은 여행객들이 참여하여 즐기는 이 축제는, 태국 여행을 하는 데 있어서 즐거운 경험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