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4. 18.

    by. 라이프 어드바이저

    강릉 추천 여행지
    강릉 정동진 썬크루즈

    강릉 놀거리,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강릉 맛집, 강릉 여행 베스트 추천코스 오늘은 강릉 여행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 봤습니다. 강릉은 바다와 산, 그리고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멋진 도시입니다. 저는 몇 해 전에 회사 일 때문에 강릉에서 3년 동안 살아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릉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을 위해 제가 살면서 느낀 강릉의 매력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강릉 소개

    2. 강릉의 놀거리

    3. 강릉 숙소, 숙박 정보

    4. 마무리

    1.강릉 소개

    강릉은 강원도 동해안에 위치한 도시로, 경포대, 주문진 등의 바다와 대관령 등의 산, 강릉 경포 호수 등 다양한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여행지입니다. 특히, 강릉의 경포대 해수욕장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하며, 매년 7~8월 여름 성수기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강릉 속초와 함께 동해의 중심 여행지로 유적지와 전통마을 등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2018년 평창 올림픽 개최지로도 선정되어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습니다.

    2. 강릉의 놀거리

    강릉은 다양한 놀거리가 있는 여행지로 특히 바다와 산 등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강릉에서 즐길 수 있는 추천 놀거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강릉, 정동진 놀거리 목록 및 투어티켓 할인받기◀

     

    1) 경포대 해수욕장

    위치 :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 365 강릉 경포대 해수욕장은 강릉에 위치한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중 하나입니다. 해안선이 매우 길어서 소나무 숲으로 둘러 쌓여있는 산책로 해변을 따라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경포대 해수욕장과 강문해변등 여러개의 해수욕 포인트가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피서를 즐기기 위해 전국에서 모여든 여행객으로 북적이며, 겨울에도 멋진 겨울바다를 구경하기 위해 많은 사람이 찾는 장소입니다. 또 바다를 보며 회를 먹을 수 있는 경포대 횟집이 많고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진 호텔도 많아서 아이들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완벽한 여행지입니다. 강릉 경포대 해수욕장은 관리가 잘되어 있는 바다로, 강릉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추억을 주기 위해 항상 관리와 정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정동진

    위치 :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리 정동진은 전국 최고의 해돋이 명소로 유명합니다. 정동진은 강릉에서 차로 2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고, 정동진 주변에는정동진 해수욕장과 정동진 역, 정동진 레일바이크, 정동진 모래시계 공원등 다양한 볼고리가 있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특히 해안 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면서 절경을 구경할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정동진 역으로 기차를 타고 떠나는 여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젊은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정동진역 주변에는 독특한 카페와 맛집이 많아서, 바다를 보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일출, 일몰을 즐기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동진에서는 수십 년간 해돋이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연말, 연초에 방문하면 더욱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강릉 중앙시장

    위치 : 강원 강릉시 금성로 21 중앙시장은 강릉 맛집이 많이 위치한 전통 시장입니다. 강릉 배니 닭강정, 수제 어묵고로케, 강릉 짬뽕빵, 강릉 마늘빵, 만동제과, 오징어순대, 꼬막비빔밥등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중앙시장에서는 강릉 지역의 전통적인 공예품을 판매는 소품샵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공예품들은 강릉의 역사와 전통을 담고 있어서, 쇼핑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이 구경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놀기도 좋고 먹거리, 볼거리가 풍부한 강릉 중앙시장도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4) 강릉 카페거리 안목해변

    위치 : 강원도 강릉시 송정동 산1 강릉 안목 해변 카페거리는 오션뷰를 보면서 커피와 디저트를 먹을 수 있어 강릉 여행 베스트 여행지입니다. 강릉 안목 해변 근처에는 다양한 카페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변가 앞에 모여있는 카페들로 인해 카페거리, 커피거리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안목 해변에는 독특한 인테리어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여러 카페가 있어서 강릉 여행 시 힐링을 원할 때 방문하면 좋은 장소입니다. 카페거리 추천 카페로는 강릉 보사노바, 미르마르, 로지커피, 리뮈에르, 커피 아메리카 등이 있습니다.

    3. 강릉 숙소, 숙박 정보

    강릉에는 다양한 종류의 숙박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션뷰가 보이는 소형 호텔부터 부대시설이 잘 갖추어진 대형 호텔까지 여행의 컨셉에 따라 강릉 숙소를 고를 수 있습니다. 강릉 숙소 추천으로는 대형호텔은 세인트존스, 스카이베이, 강릉 씨마크 호텔, 라카이샌드 리조트가 있습니다. 인피니티 풀, 조식서비스, 헬스장등 고급 호텔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강릉 호텔입니다. 소형 호텔(모텔)은 경포대 해변을 중심으로 많이 있고 조금 더 저렴한 숙소를 원한다면 경포대 메인 거리보다는 해변 뒤쪽의 경포대 호수 입구 쪽 숙소를 찾아보기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저렴한 숙소, 파티가 가능한 숙소를 찾는 여행객들은 경포대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강릉 인기 숙소 50% 할인받기◀

    4. 마무리

    오늘은 강릉 놀거리, 강릉 추천 여행, 강릉 추천 숙박정보에 대해 공유해 보았습니다. 강원도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꼭 추천드리는 강릉! 강릉에서 여러 가지 놀거리와 먹거리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