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4. 20.

    by. 라이프 어드바이저

    치앙마이 등불 페스티벌
    치앙마이 한달살기

    태국 치앙마이 한 달 살기, 치앙마이 한 달 살기 비용 알아보기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 지방에 위치한 평화로운 여행지로 친절한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 놀거리, 쉴 거리등 다양한 여행 콘텐츠가 있습니다. 특히 한국과 다르게 미세먼지가 없고 여유로운 곳이며 한 달 살기를 하면서 치앙마이의 자연경관, 문화유산, 요가, 명상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목차

    1. 치앙마이 소개

    2. 치앙마이 날씨

    3. 치앙마이 한달살기 놀거리

    4. 치앙마이 한달살기 숙소

    5. 치앙마이 한달살기한 달 살기 비자, 한 달 살기 비용

     

    1. 치앙마이 소개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 지역에 있는 도시 입니다.

    1300년의 태국 역사와 문화가 있는 지역입니다. 치앙마이에서는 전통 태국 요리뿐 아니라 고급 레스토랑, 호텔 식당등 다양한 음식과 쇼핑몰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습니다.

    또한, 매년 11월 말부터 12월 초까지는 치앙마이의 등불축제인 러이 끄라통이라는 유명한 페스티벌이 열리며, 태국 전통문화와 맛있는 태국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이처럼 치앙마이는 한달살기를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즐길거리와 놀거리가 많은 인기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2. 치앙마이 날씨

    한달살기를 계획하기 전 여행 날짜를 선정해야 합니다. 치앙마이는 11월부터 2월까지 하늘이 맑고 더운 날씨의 건기입니다.

    3월부터 5월까지는 더워지고 습도가 높아지는 시기 입니다.시기입니다. 6월부터 10월까지는 스콜성 비가 많이 내리는 시기입니다. 여행 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치앙마이 한달살기 놀거리

    문화 체험: 치앙마이에는 도이수텝사원, 왓 프라싱, 왓 쩨디 루앙 등 700여 개의 사원이 있어 태국의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마음에 드는 사원을 찾아가 전통적인 태국의상과 음악 등의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요가, 명상: 치앙마이는 요가가 유명한 여행지 입니다. 여러 가지 스튜디오와 수련소가 있습니다. 치앙마이 한 달 살기를 하면서 체계적인 요가 수업을 받아 본다면 마음이 건강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연 즐기기: 치앙마이는 숲, 폭포, 코끼리들과 즐길수 있는 에코파크, 많은 물고기가 있는 연못등 다양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요리 수업: 태국 음식은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치앙마이에서는 쿠킹 클래스를 들으면서 팟타이, 솜땀, 똠양꿍등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 밤문화: 치앙마이 시내는 밤이면 핫플레이스로 바뀝니다. 여러 가지 클럽, bar 등이 있어서 치앙마이에 살면서 꼭 한번 즐겨보시기를 추천합니다.

    페스티벌: 매년 11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열리는 등불 페스티벌은 태국 전통문화를 즐길수 있고 축제기간 동안 맛있는 음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4. 치앙마이 한달살기 숙소

    치앙마이 한달살기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숙소입니다.

    숙소는 크게 호텔, 에어비앤비, 레지던스 등으로 나뉩니다. 각자의 여행경비, 한 달 살기 콘셉트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숙소를 선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한달정도의 장기간 여행에서 계속 호텔에서 숙박한다면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노마드 렌탈' 이라는 사이트를 찾아보면 한 달 살기 숙소를 찾아볼 수 있고 보통 40~70만 원이면 한 달 살기가 가능합니다.

    한 달 살기를 할 때 게스트하우스, 호스텔등 너무 저렴한 숙소는 여행에 피로가 더해질 수 있으니 숙소를 잘 조합해서 예약하는 것도 하나의 노하우입니다.

    ▶치앙마이 숙소 최대 80% 할인받기◀

    5. 치앙마이 한 달 살기 비자, 한달살기 비용

    태국은 보통 여행비자로 90일 동안 태국에 체류가 가능합니다.

    한 달 살기를 하기에는 무비자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별도의 비자 신청은 필요 없습니다.

    한달살기 비용으로는 보통 1인기준 항공권 35만 원, 숙소 40~50(관리비 포함), 생활비 70~100(어떻게 생활하냐에 따라 편차가 심함) 등 총 145~175만 원까지 예상하시면 됩니다.

     

    5. 마무리

    치앙마이 한 달 살기를 계획하는 분들을 위해 한달살기 정보에 대해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치앙마이에서의 생활이 조금 더 풍요롭고 즐겁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좋은 여행 하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방콕 여행 준비물, 여행 코스, 꿀팁 대방출

    방콕 여행 준비물, 여행 코스, 꿀팁 대방출 태국 방콕 여행을 계획 중이신가요? 문화적인 경험, 활기가 넘치는 시장, 맛있는 로컬 음식이 가득한 야시장, 멋진 사원들로 유명한 방콕은 여행자들

    life-advisor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