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5. 11.

    by. 라이프 어드바이저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는 재테크 서적 중 필수로 꼽히는 베스트 샐러 책입니다.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돈과 부에 대한 생각을 바꿔줄 책을 찾고 있다면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가 바로 당신을 위한 책입니다.

    로버트 기요사키가 쓴 이 책은 개인 금융 장르의 고전이며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부 판매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책의 주요 주제와 개념,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에 대해 말해보고

    이 책에 대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목차

    1. 책소개

    2. 주요내용 요약

    3. 주요 주제 및 개념

    4. 금융교육의 중요성

    5. 자산과 부채의 차이

    6. 위험 감수의 중요성

    7. 현금흐름 소득의 힘

    8. 긍정적인 의견

    9. 부정적인 의견

    10. 결론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책
    2012년 개정판

    1. 책소개

    여러분은 왜 어떤 사람들은 부유한데

    다른 사람들은 먹고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지 궁금해해 본 적이 있나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이 질문을 깊게 생각해 보고 당신이 어떻게 당신의 미래 재정 상황을 통제할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책입니다.

    이 책은 저자의 개인적인 경험과 그의 두 "아버지" 그의 친아버지 (가난한 아버지)와

    그의 가장 친한 친구의 아버지 (부자 아버지)로부터 배운 교훈을 바탕으로 합니다.

     

    2. 주요 내용 요약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10개의 장으로 나뉘는데, 각각의 장은 개인 금융의 다른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책은 두 아빠와 돈과 부에 대한 그들의 다른 관점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거기서부터 저자는 금융 교육의 중요성과 그것이 어떻게 당신이 재정적 독립을 이루도록 도울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그는 또한 자산과 부채의 차이, 그리고 왜 이러한 구별을 이해하는 것이

    부를 쌓는 데 중요한지 설명합니다.

    이후 장에서 저자는 수동적 소득의 힘뿐만 아니라 위험을 감수하고 실패로부터 배우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책에는 투자를 시작하는 방법, 사업을 만드는 방법, 그리고 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실용적인 조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투자 시작하는 방법 보기

    3. 주요 주제 및 개념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개인 금융과 관련된 몇 가지 주요 주제와 개념을 설명합니다.

    월급쟁이(근로소득자), 개인사업자, 기업가, 투자가 의 시점에서 각각의 재정 상황을 설명합니다.

     

    4. 금융교육의 중요성

    저자에 따르면, 재정적 독립의 핵심은 단순히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돈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금융 교육은 여러분이 더 나은 재정적 결정을 내리고 일반적인 함정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5. 자산과 부채의 차이

    이 책의 중심 주제 중 하나는 자산과 부채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입니다.

    자산은 주머니에 돈을 넣는 것이고 부채는 주머니에서 돈을 꺼내는 것입니다.

    저자는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것이 부를 쌓는 데 중요하다고 주장합니다.

     

    6. 위험 감수의 중요성

    저자는 독자들이 위험을 감수하고 실패로부터 배울 것을 권장합니다.

    그는 계산된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 재정적인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하며 실패는 학습 과정의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주장합니다.

     

    7. 현금흐름 소득의 힘

    현금흐름 소득의 은 적극적으로 일하지 않고 버는 소득입니다.

    근로소득 이외의 파이프라인을 뜻합니다. 직장인이라면 블로그, 유튜브, 스마트스토어등의 부업이 되겠습니다.

    저자는 수동적 소득의 다중 흐름을 만드는 것이 재정적 독립을 이루는 핵심이라고 주장합니다.

    내게 맞는 부업 알아보기

    8. 긍정적인 의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명확하고 접근하기 쉬운 글쓰기 스타일, 실용적인 조언, 그리고 영감을 주는 메시지로

    널리 칭찬을 받았습니다.

    많은 독자들은 이 책이 인생을 바꿀만한 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돈과 부에 대한 그들의 태도를 다시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책은 또한 금융 교육과 자산 구축에 중점을 둔 것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9. 부정적인 의견

    그런 인기에도 불구하고,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또한 몇몇 사람들로부터 비난을 받았습니다.

    어떤 비평가들은 저자가 복잡한 재정 개념을 지나치게 단순화했다고 비난했고,

    다른 비평가들은 이 책이 일화적인 증거에 의존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또한 저자의 자격증과 투자자로서의 그의 행적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10. 결론

    전반적으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재정적인 미래를 통제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을 가치가 있는 책입니다.

    저 또한 사회생활을 시작하기 전인 20대 초반에 이 책을 읽었고 처음 읽었을 때 그 충격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좋은 대학을 가서 좋은 직장에만 가면 모든 것이 해결될 줄 알았지만

    그것이 아니라 다음단계가 있고 근로소득이 아닌 투자소득등으로 현금 흐름을 만드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30대가 된 지금 직장생활을 하면서 투자도 하고 현금흐름도 만드는 것에 어느 정도 성공한 상태입니다.(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1에 이어 부자아빠 가난한아빠2, 부아아빠 가난한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도 나왔습니다.

    사회 초년생뿐 아니라 직장생활을 하고 재테크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가장 먼저 추천하는 책입니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책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