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4. 26.

    by. 라이프 어드바이저

    어린이 사진
    어린이날 행사 축제

    2023 어린이날 행사, 서울, 경기도, 부산 지역별 어린이날 축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이 있어 가정의 달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3년 101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각 지역별 어린이날 행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여행지인 서울, 부산, 경기도에서 추천할만한 어린이날 행사와 공연에 대해서 추천하고 그 정보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목차

    1. 어린이날이란?

    2. 2023 서울 어린이날 행사

    3. 2023 부산 어린이날 행사

    4. 2023 경기도 어린이날 행사

    5. 마무리

     

    1. 어린이날이란?

    매년 5월 5일은 모든 어린이가 차별 없이 존엄성을 지닌 민주시민으로 바르고, 아름답고, 씩씩하게 자라는 것을 기원하기 위해 만든 기념일입니다.

    1923년 5월 1일 처음으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진행했으며 첫 번째 어린이날의 구호는 “씩씩하고 참된 소년이 됩시다.

    그리고 늘 서로 사랑하며 도와갑시다”였습니다.

    광복 이후 5월 5일로 재지정되어 어린이날 행사를 해왔습니다.

    1975년부터는 국가 공휴일로 제정했고 2018년부터는 어린이날이 주말이나 다른 공휴일과 중복될 경우 그다음 비공휴일을 대체 공휴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따듯한 사랑 속에서 바르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불우한 어린이들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 위로하고 모범어린이와 아동복지사업의 숨은 유공자를 발굴하여 표창하는 한편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행사와 축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2023 서울 어린이날 행사

    1) 광화문 어린이 축제

    2023 서울 어린이날 행사를 위해 KT와 서울시가 함께 하는 광화문 어린이 축제입니다. 행사 주제는 광화문 어린이 축제 봄빛 소풍입니다.

    어린이날 당일 오후 14:00부터는 키즈랜드 캐릭터 퍼레이드가 진행되고 미리 이벤트에 응모하면 퍼레이드의 주인공이 되어 볼 수 있습니다. 4월 24일~5월 2일까지 KT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행사기간 : 5월 4일 (목요일) ~ 5월 6일 (토요일)

    장소 : 광화문 육조마당

    프로그램 : 키즈랜드 캐릭터 포토존, 율동공연, 동화책 워크지 체험, 자연백과 보물찾기, 캐릭터 퍼레이드

     

    2) 2023 한강 불빛공연 드론라이트쇼

    뚝섬에서 평소에는 보기 힘든 드론쇼를 진행합니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축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저녁에는 라이트쇼 공연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행사기간 : 5월 5일(금요일)

    장소 : 뚝섬 한강공원 수변무대

    프로그램 : 2시~2시 5분 드론 에어쇼 , 1시~3시, 4시~6시 찾아가는 드론스쿨 저녁 8시~8시 10분 드론 라이트쇼

     

    3. 2023 부산 어린이날 행사

    1) 부산 어린이날 큰 잔치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해피데이라는 주제로 2023년 제50회 부산 어린이날 큰 잔치가 진행됩니다.

    보고, 만들고, 배우고, 도전하는 체험으로 가득한 행사입니다.

    행사기간 : 5월 5일(금요일) 오전 10시~오후 3시

    행사장소 : 부산 영화의 전당

    프로그램 : 스마일 판박이, 즉석 해피사진관, 병뚜껑 컬링, 다트 던지기, 이벤트룰렛, 에그박사와 함께하는 팬미팅, 여러 가지 레크리에이션

     

    4. 2023 경기도 어린이날 행사

    1) 부천로보파크 다독다독 페스티벌

    경기도 어린이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게임, 어린이 체험부스등이 운영되고 로봇을 콘셉트로 한 어린이날 행사입니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은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로봇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 친구들에게 추천하는 축제로 휴머노이드 로봇댄스 공연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행사기간 : 5월 5일(금요일)

    장소 : 부천로보파크 전시관 및 광장

    프로그램 : 달고나게임, OX 넌센스 퀴즈, 딱지치기, 만들기 체험, 페이스페인팅, 전통놀이, 로봇댄스공연

     

    2)의왕 철도축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기차 콘셉트의 행사입니다.

    매년 개최하던 어린이날 대표행사였지만 코로나로 인해 2023년 4년 만에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의왕호수의 자연을 느낄 수 있고 여러 가지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행사기간: 5월 5일(금요일)~5월 6일(토요일)

    장소 : 철도박물관, 왕송호수공원, 조류생태과학관

    프로그램 : 동남아 기차여행, 한국철도 100년 변천사, 야외 어린이영화 상영, 꼬마 기차 타기, 불꽃놀이

    (폐막식에서는 라치카, 김혜연, 권도훈, 틴탑 니엘, 빅마마 박민혜, 김국환 등의 가수 공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5. 마무리

    오늘은 2023년 어린이날 행사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위에 안내해 드린 행사 이외에도 여러 가지 행사가 준비되어 있는 2023년 제101회 어린이날!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인 서울, 경기도, 부산의 축제를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