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5. 20.

    by. 라이프 어드바이저

    2023 한강에서 달빛 야시장 축제가 개최됩니다.(2023 밤도깨비야시장)

    매해 개최되던 서울의 명소중 하나인 반포한강공원 2023 한강 달빛야시장 축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강 달빛 야시장
    한강 대교 분수쇼

    목차

    1. 달빛야시장이란?

    2. 야시장 개최 일정, 기간

    3. 달빛야시장 찾아가는 법, 주차방법

    4. 야시장 푸드트럭 라인업

    5. 2023 한강달빛야시장 꿀팁

    6. 마무리

     

    1. 달빛야시장이란?

    한강 달빛야시장은 반포한강공원에서 열리는 푸드트럭 축제입니다. 2023 밤도깨비야시장 이라고도 불리는 야시장 축제 입니다.

    달빛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한 밤의 예술 시장, 시민과 함께 만드는 서울의 새로운 문화로 한강 위, 달빛이 떠오르면 맛있는 먹거리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와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프리마켓이 펼쳐집니다.

    코로나 19로 개최가 중단되었다가 4년 만에 개장하게 되었습니다.

    올해도 한강 무지개분수를 배경으로 야시장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강달빛야시장은 달빛 아래 예술과 낭만이 있는 서울형 야시장입니다.

     

    2. 야시장 개최 일정, 기간

    야시장은 2023년 5월 7일~ 6월 11일까지 개최됩니다.

    매주 오후 4시~21시에 마켓이 열리며 6주간의 축제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요즘 날씨도 좋으니 너무 덥고 습해지기전에 방문해서 한강의 놀거리를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최일정 : 5월 7일,14일,21일,29일 / 6월 4일, 11일 (매주 일요일 개최)

    3. 달빛야시장 찾아가는법, 주차방법

    2023 한강 달빛야시장은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에서 개최됩니다.

    내비게이션으로 찾고 이시려면 반포한강공원을 검색하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변 주차장으로는 반포1주차장, 반포 2 주차장, 반포 3 주차장이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으로 오게되면 야시장을 즐기는 인파가 많아 불편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대중교통으로 이동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대중교통은 9호선 신반포역 2번출구 도보 10~15분 소요 / 3호선 고속터미널 8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소요입니다.

    버스를 타고오시는 분들은 143번, 401번, 406번 등 버스 이용가능하고 반포대교 남단 정류장 및 한강시민공원입구 정류장 이용 2023년 올해는 2023 잠수교 뚜벅이축제와 연계해서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4. 야시장 푸드트럭 라인업

    2023 밤도깨비야시장으로 불리기도 하며 여러가지 푸드트럭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떡볶이 먹고 가 / 게릴라스테이크 / 달콤빙고 / 홍대츄러스 / 메리 / 향기마루 띠아모 / 카페라움 / 푸드스토리 / 온더로드 / 스윗랜드 / 젤라또팔레트 / 기브앤테이크 / MASTER / 꿈꾸는솜사탕 춘향전 마BOSS / 익스트림커피 / 도쿄카츠 / 환푸드 / 그레잇 푸드트럭 / 푸디트럭 / 고랭의꿈 / 정우소바 / 히어로푸드 친구 / 다정 / 착한곱창 / 그릴마스터 / 제이리또 / 차군식당 / 꼬기야 / 솔샘 / 붐스 / 베테랑 / 더크리스프바

    올해도 맛있는 푸드트럭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미리 찾아보시고 좋아하시는 음식 골라서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주의사항 : 각각의 푸드트럭은 대부분 웨이팅이 존재합니다. 친구들, 가족들, 연인들과 함께 가셨다면 좋아하는 음식을 골라서 각자 웨이팅을 한 후 음식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나하나의 음식을 함께 구매하게 되면 2개만 구매해도 1시간을 훌쩍 넘기는 웨이팅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3명이서 따로 구매를 한다면 1시간 안에 3개의 음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달빛야시장.pdf
    0.32MB

    5. 2023 한강달빛야시장 꿀팁

    1) 반포 무지개분수 위치 선정 꿀팁 : 부스중간에 달 조형물 앞 공지사항 확인(바람방향 확인 후 상류, 하류 가동확인가능)

    2) 다리에서 남산타워가 오른쪽에 있으면 상류, 왼쪽에 있으면 하류입니다.

    3) 푸드트럭은 보통 20~40분의 웨이팅이 있습니다.

    일행과 나눠서 음식을 구매하고 지정한 장소에서 만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도 앉을 수 있도록 돗자리는 너무 큰 것보다는 작은 것을 추천합니다.

    5) 결제는 서울사랑상품권도 사용가능하며 카드, 현금 모두 사용가능합니다.(2023년은 문화누리카드 결제 추가) 6) 돗자리를 피고 미리 자리를 잡아두세요(중요) 한국인들은 물건 잘 안 훔쳐가니 셔츠나, 가방 등을 올려두고 음식을 주문하세요.(믿을 수 있는 한국)

    6) 죽제기간동안 주말에는 숙소예약이 어려울수 있으니 할인쿠폰등을 확인해서 미리 예약해두시는것을 추천합니다.

     

    6. 마무리

    한강 달빛 야시장은 서울에서 독특하고 기억에 남을 경험을 찾는 미식가들을 위한 축제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푸드트럭, 매력적인 분위기, 화려한 분수쇼가 있는 2023 한강달빛야시장은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맛과 향, 숨 막힐 듯 아름다운 한강이 잊을 수 없는 저녁을 만들어주는 한강 달빛 야시장의 맛있는 즐거움에 흠뻑 빠져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