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4. 13.

    by. 라이프 어드바이저

    여행 준비사항
    여행 준비물, 주의사항

    여행 갈 때 챙겨야 할 것, 가져가지 말아야 할 것, 여행 시 주의사항에 대한 몇 가지 정보입니다.

    해외여행을 할때 빼먹지 않도록 챙겨갈 것들과 여행 시에 국가별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해외여행 준비물, 빠뜨리지 말아야할것들, 해외여행 시 체크해야 할 체크리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여행 갈 때 챙겨야 할 준비물

    2. 가져가지 말아야 할 것

    3. 비행기 반입 금지품목

    4. 여행 시 주의사항

    5. 마무리

     

    1. 여행 갈 때 챙겨야 할 준비물

    여권 및 여행 서류: 여권, 비자(필요한 경우) 및 기타 중요한 여행 서류를 챙겼는지 확인합니다.

    돈: 여행지에서 사용할 충분한 현금과 신용카드를 챙기세요. 머니 벨트나 안전한 지갑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옷: 여러분이 계획한 여행지의 날씨와 활동에 적합한 옷을 챙기세요. 날씨의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외투도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면도구: 치약, 샴푸, 썬크림 같은 물품들이 들어 있는 작은 세면도구 가방을 챙기세요.(비행기 반입 금지품목 확인)

    전자 기기: 전화기, 충전기, 카메라 및 연결 상태를 체크하고 여행에 필요한 전자 기기들을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숙소예약, 항공권 예약등 각종 쿠폰으로 할인받기

    *각종예약 선착순으로 다운 받는방법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여행 준비물
    해외숙소 최대 80% 할인 확인하기

    2. 가져가지 말아야 할 것

    귀중품: 값비싸거나 소중한 물건은 분실이나 도난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 챙기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부피가 큰 물품: 공간과 무게를 너무 많이 차지하는 큰 물건은 챙기지 마십시오.

    금지 품목: 국가별 금지 품목 목록을 체크하고 기내에서 허용되지 않는 모든 물품은 챙기지 않도록 합니다.

     

    3. 비행기 반입 금지품목

    폭발가능한 가연성 물질: 화약, 불꽃놀이, 가솔린가스, 라이터, 캔 스프레이 같은 폭발성 또는 인화성 물질.

    무기: 총, 칼, 절단기, 무기로 사용가능한 날카로운 것들 화학 물질 및

    독성 물질 : 표백제, 후추 스프레이와 같이 상대방을 위험에 빠트릴 수 있는 모든 화학 물질 또는 독성 물질.

    스포츠 장비: 야구 배트, 하키 스틱, 골프채 등 기타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모든 스포츠 장비.

    공구: 드라이버, 렌치, 망치 등 무기로 사용하거나 기내에 구멍을 낼 수 있는 공구.

    액체: 용기 한도를 초과하거나 비행기 규정에 맞지 않는 액체, 젤 또는 에어로졸.

    의료 품목: 산소 탱크, 의약품 중 항공사의 승인이 필요한 의료 장비와 같은 특정 의료 품목.

     

    4. 여행 시 주의사항

    현지 풍습 및 법률조사: 현지인의 기분을 상하게 하거나 규칙을 어기는 것을 피하기 위해 여행 계획 중인 국가의 문화 및 법률에 대해 알아봅니다.

    여행의 목적과 맞는 옷: 목적지의 문화와 기후에 맞게 겸손하고 적절하게 옷을 입어야 합니다.

    컨디션 체크: 필요하면 예방접종을 하고 약을 복용하는 등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예방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도난 방지: 소매치기, 사기꾼 등을 주의하고 많은 현금을 가지고 다니거나 화려한 장신구를 착용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국가의 안전사항 체크 : 방문 중인 국가의 여행 경고 또는 안전 위험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가별 주의사항 :

    정치적 불안, 자연재해, 질병 발생과 같이 여행 계획 중인 국가에 대해 조사하는 것을 고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부에서 발급한 여행 권고 사항이나 경고 사항을 확인합니다.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나 응급 상황을 보장하는 여행 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5. 마무리

    여행할 때 챙겨야 할 것, 가져가지 말아야 할 것, 여행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참고하셔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하시기 바라요.

    반응형